title

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  •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.
  •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.
  •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.

홈&사이트맵

  • 메인페이지로
  • 등교하기
  • 회원가입
  • 사이트맵
  • 팝업존

메인 플래시영역

교육과정

홈페이지의 현재위치 입니다. HOME  > 지도영재반 > 영재반소개 > 교육과정
가고싶은 학교, 보내고싶은 학교, 머물고 싶은 학교 - 지도초 영재반

수학과

구분 내용
교육목표 ㆍ 수학의 기초적인 원리, 개념, 법칙의 이해를 통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인 힘을 기른다.
ㆍ 탐구하고 예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기른다.
ㆍ 수학에 관한 또는 수학을 통한 정보교환 능력, 수학 내에서 또는 수학과 다른 학문적 영역사이의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능력을 기른다.
ㆍ 문제해결이나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수량과 공간에 관한 정보를 찾고 평가 하고 사용하려는 성향과 자신감을 기른다.
교육중점 ㆍ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갖기
ㆍ 실생활 관련 문제해결 능력 신장 및 문제 제기
ㆍ 단계별 지도로 학습 능력에 따라 창의적인 학습 기회 제공하기
ㆍ 주변 자료를 통하여 수학적으로 문제 해결하기
교수학습방법 ㆍ 학생들의 충실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다양한 소재와 방법을 사용하고, 발문은 창의성 있는 답이 나올 수 있도록 열린 형태로 사용한다.
ㆍ 문제해결의 지도에서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 대하여 학생 스스로 탐구 하는 자세를 갖도록 하여, 수업 분위기가 협동적이며 창의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.
ㆍ 수학 학습을 통하여 자연과 생활에 대하여 바람직한 태도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인식시키고, 수학의 적용범위, 타 분야와의 관련성, 가치성 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지도한다.
평가 ㆍ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, 원리, 법칙, 기능 등의 의미 있는 이해에 대한 평가
ㆍ 수학 내용과 관련된 문제 상황이나 문제를 수학적으로 접근, 조직, 해결하는 수학적인 능력 평가
ㆍ 수학 내용과 관련된 유연하고 다양한 사고력과 창의성 평가
ㆍ 수학에 대한 바람직한 가치관이나 수학 학습에 대한 관심과 흥미의 정도 평가
ㆍ 자신의 생각을 수학적으로 표현하고 교환할 수 있는 능력 평가

과학과

구분 내용
교육목표 ㆍ 과학 실험 실습에 대한 흥미를 진작하고 과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교수-학습 방법의 질을 높인다.
ㆍ 기초 과학교육의 여건을 개선하고 각종 기자재 활용 능력을 배양하여 교육방법의 선진화를 도모한다.
ㆍ 과학에 재능이 있는 우수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과학인력 배양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.
교육중점 ㆍ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갖기
ㆍ 실생활 관련 문제해결 능력 신장 및 문제 제기
ㆍ 단계별 지도로 학습 능력에 따라 창의적인 학습 기회 제공하기
교수학습방법 ㆍ 학생들의 충실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다양한 소재와 방법을 사용하고, 발문은 창의성 있는 답이 나올 수 있도록 열린 형태로 사용한다.
ㆍ 문제해결의 지도에서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에 대하여 학생 스스로 탐구 하는 자세와 협동적이며 창의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.
ㆍ 과학 학습을 통하여 자연과 생활에 대하여 바람직한 태도와 과학의 적용범위, 타 분야와의 관련성, 가치성 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지도한다.
ㆍ 생활 주변에서 발생되는 많은 정보를 수학적으로 해석하고, 자료를 분류, 조직, 정리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활용한다.
평가 ㆍ 학생들의 실험실습 능력과 창의성 및 과학적인 사고 능력을 판단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문제 상황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한다.
ㆍ 각 과제별 수행 결과에 따라 점수를 부여하고, 학기말에 합산하여 성적에 반영 한다.
ㆍ 제출하지 않거나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영역별로 0점을 준다. 
ㆍ 학습 태도 및 준비도는 관찰 결과에 따라 수시로 점수를 가감하고, 학기말에 이를 합산하여 그 결과를 반영한다.

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

학교알리미

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